김재우 부인 직업 아내 조유리 나이 여자친구 아이 아기
개그맨 김재우가 결혼 계획을 밝혔답니다. 지난 2012년 11월 초 방송 예정인 JTBC '결혼전쟁'에서 김재우는 미모의 일반인 여자친구 조유리 씨와의 연애사를 최초 공개한 것입니다.
'결혼전쟁'은 실제 결혼을 전제로 만나는 연예인 커플들이 직접 출연해 6주 간의 결혼 준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것과 그들의 속사정을 100% 여과 없이 보여주는 리얼 웨딩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랍니다.
김재우와 조유리 씨 두 사람은 2010년 모 기업체가 진행한 행사에서 처음 만나 7월께부터 연인사이로 발전했다. 김재우는 여자친구인 조유리 씨에게 첫 눈에 반해 적극적인 구애를 펼쳤지만 정작 조유리 씨는 김재우가 누구인지도 몰랐다고 말해 주변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답니다. 또 두 사람은 아직 서로 존댓말을 쓰며 존중하는 사이라고 밝혀 다른 출연자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했답니다.
예비신부 조유리 씨는 단아한 외모와 여성스러운 성격을 겸비한 모 은행의 엘리트 사원으로 밝혀져 주변에 "저 정도의 여성이 왜 김재우를 만나는지 모르겠다"는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는 후문이랍니다. 이 두 사람은 현재 결혼을 전제로 2년간 만남을 유지해 오고 있으며 내년 3월 3일 결혼을 계획하고 있답니다.
- 코미디언 김재우 프로필
1999년 SBS에서 틴틴파이브 2기로 활동했지만 인기를 얻지 못하고 4년간 무명생활을 하다가 2003년 SBS 개그콘테스트에서 '병아리 유치원'으로 금상 수상. 공채 7기로 데뷔한답니다.
금상작품인 병아리 유치원이 바로 웃음을 찾는 사람들에 투입되면서 인기를 얻었지만 2004년 스마일매니아 박승대 대표와의 노예계약 사건으로 10월부터 방송에서 제외되면서 다시 야인생활을 한다. 2005년 새 소속사인 컬투패밀리에 합류해서 웃찾사 '버려' 코너로 돌아온다.
그리고 2006년 '나몰라패밀리'의 유남생과 '형님뉴스'의 길용이로 '남자가 남자다워야 남자지~' 라는 유행어까지 히트치면서 연타석 홈런을 날리며 명실공히 웃찾사 에이스로 성장한다. 이 나몰라 패밀리의 인기는 대단하여 2006년 나몰라 패밀리명의로 싱글을 내기도 한다.
병아리 유치원처럼 비상식적 컨셉과 세계관에서 그에 맞는 드립을 치는데 상당히 능숙하며, 남성적인 느낌의 외모에도 불구하고 어벙한 역할도 잘 맡는다. 이는 정극 연기에 도전해도 썩 나쁘지 않을 정도의 탄탄한 연기실력과 코너를 자연스럽게 이끌어가는 진행 실력이 바탕이 되기 때문. 실제로 드라마와 영화에 데뷔하는 데 성공했고, tvN의 각종 쇼프로그램 등에서 진행을 맡았다.
웃찾사에서 만난 동료 개그우먼 백보람과 사귀다가 2009년경 결별했다. 그런데 2012년 5월 백보람이 소속된 무한걸스의 김숙과 김신영이 결별개그를 친답시고 김재우에게 전화를 걸어 출연을 요청하는 등 무리한 언사로 물의를 빚는 일이 있었다.
복면가왕 69차 경연에서 내 밑으론 다 피라미들 피라미드맨이라는 가명으로 참여했으며 허스키한 목소리를 앞세워 싸이의 신곡인 나팔바지를 사람이 한 게 아니무니다 미스터리서클과 같이 부른 뒤 존박의 '네 생각'을 부르면서 정체를 밝혔다. 그 뒤 76, 87, 88차 경연에서 판정단으로 합류했다.
논란으로 하차한 김생민 후임으로 출발! 비디오여행의 기막힌 이야기 코너를 2018년 5월 6일 방송분부터 진행한 뒤 10월쯤 하차했다. 2020년 2월 9일분 잠깐 출연했답니다. 2018년 11월 23일부터 군대 예능 프로그램인 진짜 사나이 300 백골부대 편에 출연했답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에 5개월간 근황이 게시되지 않아 팬들의 궁금증과 불안을 증폭시켰는데, 5개월만인 4월 3일 인스타에 새로운 글이 게시되며 근황이 알려졌다. 내용을 따르자면 가족에게 안 좋은 일이 있었던 것으로 추측된다. 상당히 심적으로 힘들었었지만 아내와 이를 극복하며 잘 지내고 있다고 밝혀 팬들의 걱정을 덜어주었답니다. 2019년 8월 21일 채널A 교양프로그램 행복한 아침에 동료 개그맨 강완서와 함께 게스트로 출연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