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스타 문수인 고향 결혼 나이 키 고향 학력 농구선수
모델 문수인이 이상형을 고백한다. 19일 방송되는 케이블채널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납량 특집'으로 꾸며져 가수 조권, 가수 겸 배우 유선호, 모델 문수인, 개그맨 이상준이 출연해 퀴즈 대결을 펼친답니다.
2014년 모델로 데뷔한 문수인은 올해 SBS '진짜 농구 핸섬 타이거즈'에 출연해 훈훈한 외모와 월등한 농구 실력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MC 김용만이 이상형을 묻자 문수인은 "대표적인 연예인으로는 박보영 선배님이다. 아직 실제로 마주쳤거나 만나본 적은 없다"고 대답했답니다.
이에 MC 김용만은 즉석 영상 편지를 요청했다. 문수인은 "보영이 누나 안녕하세요"라고 수줍게 운을 띄웠다. 이어 "이상형을 떠나서 존경하는 선배님이고 한번 실물을 영접해보고 싶습니다"라며 설렘이 가득 담긴 영상 편지를 보냈답니다.
한편 그는 본인만의 촬영 노하우를 알려주기도 했는데. 문수인은 "대부분 카메라를 어려워한다. 카메라를 정말 친한 사람 아니면 애인이라고 생각하고 아이 콘택트를 하는 느낌으로 눈빛을 보내야 한다"며 능숙하게 포즈를 취해 프로 모델을 증명했다는 후문입니다.
** 문수인 누구?
1. 소개
대한민국의 모델. 1992년 4월 1일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으며, 부천시에서 학창시절을 보냈다. 농구를 잘하는 모델로 많이 알려져 있답니다.
2. 모델 경력
체육대학에 진학했음에도 모델 일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20살 때 피팅모델을 한 것이라고 한다. 당시에는 아르바이트처럼 했는데 군대를 다녀오고 나니 키도 크니 모델을 해보라는 권유를 많이 받게 되었고 결국 2014년 7월 잡지 모델로 데뷔하게 되었답니다. 4년 정도 일을 한 후, 농구를 하던 중 크게 부상을 당해 모델 활동을 제대로 지속할 수 없었다고 한답니다.
3. 농구 경력
부천중학교 3학년 때부터 각종 대회에 입상했으며, 중흥고등학교 재학 당시 팀 'SD6'의 멤버로 활약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인천대학교 체육학부에서 농구 동아리 '스타트'의 멤버로 활약하며 그 명성을 이어갔다. 주 포지션은 파워포워드로 알려져 있답닏.
** 코드원 시절
문수인은 연예인 농구 대회에서도 많은 활약을 펼쳤다. 그 중 모델 출신 연예인들이 소속되어있는 ‘코드원’이라는 팀에 소속되어 대회를 참가하였다. ‘코드원’에는 배정남, 남주혁 등의 연예인들이 소속되어있다. 문수인은 등번호 100번으로 경기를 하였으며 특히 남주혁과 좋은 플레이를 보여주었ㄸ바니다.
** SBS 진짜 농구, 핸섬 타이거즈에서의 활약
핸섬 타이거즈에서 실력이 가장 좋다. 핸섬 타이거즈의 어느 멤버보다도 월등한 농구실력으로 휘문중을 상대로 한 첫 경기에서만 팀 점수의 절반정도를 본인이 홀로 득점했다. 첫 경기에서 문수인이 농구하는 것을 보고 감독인 서장훈은 '거의 선수급이다.'라고 인정했ㄷ바니다.
방송에서 잘생긴 외모에 하드캐리하는 월등한 개인 역량을 보여주어 팬들이 급증하고있으며 첫 방송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매김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원래 고등학교 시절부터 넘사벽 실력을 보였었고 문수인으로 인해 소속팀이 대회마다 밥먹듯이 우승했었다. 대학 때는 동호회 레전드급 선수들로부터 거의 만장일치로 파워포워드 랭킹 1위에 뽑일 정도로 실력자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