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심리섭 재산 연봉 수입 학력 대학교 키 프로필 경력

센토스 2020. 10. 8. 19:38

 '배슬기 예비 신랑' 심리섭이 결혼 발표 전 '결혼 전에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것 4가지'라는 영상을 올려 눈길을 끌고 있답니다. 28만 구독자 수를 보유한 유튜버 심리섭은 지난 2020년 7월 1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리섭TV'에 '결혼 전에 반드시 체크해야 되는 것 4가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답니다. 리섭은 구독자 28만명을 보유한 유튜버(직업)다. 또한 유튜브 컨설팅 업체도 운영 중이랍니다.

연인 배슬기와 열애 당시 올린 영상이기에 새삼 재조명되고 있는 것입니다. 해당 영상에서 심리섭은 "제 스타일 아시겠지만 저는 10선비 같이 뜬구름 잡는 동화책 같은 소리 안 하고 진짜 현실적인 이야기를 하려 한다. 오늘은 결혼을 하려고 이성을 볼 때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4가지를 말할 거다. 주변에서 이거 무시하고 결혼했다가 이혼하는 사람 정말 많이 봤다"라고 말문을 열었답니다.

 

 

이어 "뭐, 결혼이라는 게 당연히 4가지만 체크해야 한다고 되는 건 아니다. 근데 제 기준에서 결혼 생활이 정상적으로 유지가 되려면 진짜 적어도 이 4가지는 반드시 체크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답니다.

첫 번째는 바로, '내가 없어도 이 사람은 행복한가?'라고 짚었다. 이에 대해 심리섭은 "혼자 있을 때 온전히 행복한 사람이 정신적으로 정말 건강한 사람이다. 건강한 연애를 하고 건강한 결혼 생활을 할 수 있다. 혼자 있을 때 행복하지 못하는 사람은 둘이 있어도 행복하지 못하다. 그리고 불행한 사람과 행복한 사람이 만나게 되면 불행한 사람이 행복한 사람의 삶까지 파괴하게 된다"라고 전했답니다.

 

아울러서 "무슨 눈물 없인 볼 수 없는 드라마처럼 포장을 하는 엄청난 피해의식과 자기 연민이 합쳐진 자기애적 인격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있다. 그럼 '내가 이 사람의 상처와 아픔까지 다 치료해 줘야지' 하는데 이런 사람과의 만남은 절대로 행복한 만남을 이어갈 수가 없다. 상처 있는 사람들 모두를 거르라는 게 아니라 그런 것들을 극복한 사람을 만나라는 거다. 여러분이 케어해 주지 않으면 행복할 수 없는 사람과는 함께하면 안 되는 게 맞다. 여러분은 배우자를 찾는 거지 짐덩이를 찾는 게 아니지 않나"라고 설명했답니다.

 

이어 "앞으로는 이성과 만남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물어봐라. 너 지금 행복하냐고. 그리고 여러분도 현재 스스로 행복하지가 않은 상태라면 결혼을 해서 해복해질 생각은 버리는 게 좋다. 연애나 결혼을 도피처로 삼지 말라. 도망친 곳에 낙원은 없다"라고 밝혔답니다.

 

 

두 번째로는 상대방의 집안과 재산'을 언급했다. 심리섭은 "우리나라 사람들 인식을 좀 바꾸려고 하는 거다. 그런 걸 보는 사람들을 속물로 여기지 말라. 그거 김치녀가 아니다. 여성분들은 그런 남자를 만날 능력만 있으면 눈에 불을 켜고 그런 남자를 찾아라. 남자들도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그런 여자를 만나라. 결혼을 할 때 굉장히 중요한 요소인 것이다"라고 전했답니다.

아울러 "결혼 얘기를 하면서 돈이 중요하지 않다고 하는 사람들은 누구 인생 X되게 만들려고 이딴 소리 지껄이는 거다. 자상한 사람이 좋다고요? 돈이 없는데 시간을 어떻게 냅니까?돈이 곧 시간이고 시간이 곧 돈이다. 연애가 아닌 결혼에 왜 성격 다음으로 재산과 집안이 거론돼야 하는지 이해할 수 있어애 한다. 돈이 많으면 그게 매력으로 보이는 건 당연한 거다. 그게 잘못된 게 아니라는 말을 하는 거다. 당연한 걸 당연하게 받아들여라, 좀. 나라에 10선비들이 너무 많으니까 돈 좋아해도 된다는 얘기를 뭐 이렇게 길게 설명해야 돼"라고 말했답니다.

 

 

더불어 '내가 상대방의 X 같은 부분을 평생 참고 견딜 수 있는가?'라고 꼽았다. 그는 "도저히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을 거다.평생을 같이 살아야 하는데 여러분이 분명이 싫다고 말했는데도 두 번 이상 반복된 그 사람의 행동이 있다면 그냥 그 사람과 결혼하지 말라. 사람은 고쳐 쓰는 거 아니다. 그냥 언젠가는 또 다시 그 짓거리 할 거라는 걸 염두에 두고 살라입니다.

끝으로 심리섭은 '존경심'을 언급하며 "남자든 여자든 서로 존경할 만한 상대를 만나야 한다. 존경받을 만한 사람이 되려고 노력해야 하고. 그래야 가장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할 수가 있다. 존경까지는 아니더라도 존중은 하고 있는지를 체크하면 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배슬기는 27일 심리섭과의 결혼을 손편지로 직접 발표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