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싱어송라이터 신상 누구 이름 에세이 더필름 고향 본명 학력 학교

센토스 2020. 7. 27. 14:11

지난 2018년 한 인터넷신문의 보도를 살펴보면 박보검이 데뷔 7주년 기념으로 부른 '사랑, 어른이 되는 것' 이란 곡이 화제랍니다. 소리 소문 없이 좋은 음악을 부지런히 발표하는 '가요계 감성 싱어송라이터' 더필름이 지난 8일 싱글 <입김>으로 돌아왔다. 지난 10월 싱글 <뉴욕에서 온 편지> 이후 단 2개월 만에 컴백한 것이랍니다.

 

 

연예인이라기보다 스튜디오 뮤지션에 가까운 그는 큰 홍보 없이 좋은 음악을 꾸준히 만들어낸다. '믿고 듣는' 뮤지션이자 부지런하고 성실한 감성 뮤지션이다. 그래서 많은 연예인들이 그의 음악을 친분 없이 즐겨 듣고 올려 둔답니다!!!

 

 

앞서 말한 박보검은 '사랑, 어른이 되는 것'을, 수지는 '예뻐'를 추천곡으로, 이현우씨는 '우리 다시 연락해요'를 인스타그램에 게재하기도 했다. 배우 문근영씨도 더필름 음악을 팬들에게 소개한 적이 있답니다!!

 

 

그는 유명 가수 김형중, 테이, 김연우 영화배우 하지원 등에게도 곡을 주고 음반 작업을 한 바 있다. 더필름은 글에도 재주가 있어 '쏟아지는 밤(RHK 코리아)', '사랑에 다친 사람들에 대한 충고(바다봄)' 등 두 권의 에세이를 내기도 하였다. 또한 유명 케이블 예능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프런코)'의 시즌 1 음악감독을 하면서 팔방미인의 표본을 보여주기도 하였답니다!!

 

 

** 더필름은 누구 경력 이력

더필름은 대한민국의 가수, 작사가, 작곡가, 싱어송라이터, 작가, 시애틀뮤직의 대표 프로듀서랍니다. 유희열, 방시혁, 조규찬, 정준일, 러브홀릭, 이한철, 박원 등을 배출한 싱어송라이터의 등용문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이를테면'이란 곡으로 동상을 수상하며(13회) 데뷔 앨범을 냈답니다!!

 

 

원래 가수 계약이 아니라 프로듀서 계약인줄 알고 계약했는데 알고보니 노래까지 다 하는 조건이어서 매우 놀랐다고 한답니다. 작사 - 작곡 - 편곡의 균형을 중시하는 가수 겸 프로듀서 - 싱어송라이터 성향이 강해서 앨범 활동 중에도 테이, 김형중, 하지원, 등에게 곡을 주었답니다.

 

 

전속 계약을 마치고 3년 전 부터는 시애틀뮤직을 세워 후배가수 정동원(가수), #안녕, 타디스 프로젝트, 윤원(감성소년 1기), 리트너, 등을 발굴해 내며 본인 앨범도 활발히 발표하고 있다. 가수 본연의 영역 말고도 레이블 대표 프로듀서로서의 업무도 많은 편이랍니다. 언니네 이발관 이석원씨의 사례처럼 두 권의 책을 정식으로 작가 계약을 통해 에세이를 발간한 특이한 이력이 있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