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경 결혼 남편 나이 이창순pd 키 가족 자녀
- 원미경 프로필
본명 - 원미경(元美京)
출생/나이 -
1960년 4월 24일(60세)
고향/출생지 - 강원도 춘천시 조양동
신체/키/몸무게 - 162cm, 50kg, O형
가족관계
1남 3녀 중 넷째, 배우자 이창순, 슬하 1남 2녀
주요 학력 -
춘천초등학교
성정여자중학교
서울여자고등학교
** 원미경 누구
1960년 4월 24일 강원도 춘천시 조양동에서 함경남도 함흥 출신인 부친 원형관(1982년 작고)과 강원도 춘천 출신인 모친 박용순(2001년 작고) 사이에서 태어났다.
** 어린 시절
함흥 출신인 아버지는 단신 월남, 12살 연하의 어머니와 열애 끝에 가정을 꾸려 춘천의 요지 조양동에서 대지 280여평의 큰집에서 아무 부러움없는 단란한 집을 꾸렸다. 특히 아버지는 상당한 미남이셨답니다.
어려서부터 몸이 약한 원미경은 부모의 귀여움 속에 어리광이 극심해 아침마다 배가 아프다고 꾀병을 부려 학교 빼먹기가 일쑤였다. 아버지는 특히 그녀를 예뻐해 춘천국민학교 1학년 때부터 무용을 시켰지만, 무용 외에도 미술 취미가 있어 사생대회에 곧잘 입상하곤 했답니다.
그러다가 5학년 때 아버지가 친구의 빚 보증을 잘못 선 게 화근이 돼 집, 땅, 산 다 넘어가는 바람에, 하는 수 없이 서울 종로구 안국동으로 이사를 가게 되었다. 그 뒤 성정여자중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여자고등학교에 진학해서도 고3 중반까지 대학을 목표로 공부했답니다.
** 데뷔와 전성기시절
고3 중반에 미스 롯데 선발대회가 있다길래 장난삼아 친구들과 함께 응모하게 되는데 그 수많은 쟁쟁한 경쟁자들을 뚫고 1978년 제3회 미스 롯데 선발대회에서 1위에 입상하였고 TBC 공채 20기 탤런트로 데뷔였다. 인생역전 그 후 드라마에서는 비슷한 또래 이미숙, 정애리와 함께 트로이카를 형성하였고, 영화에서는 정애리 대신 이보희와 함께 1980년대 여배우 트로이카로 불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