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싱어 길병민 집안 나이 키 결혼 고향 부모 아버지
- 길병민 이력 경력 프로필 알아보기
본명 - 길병민 | Gil Byeong-min
출생/고향/나이
1994년 2월 17일 (26세) | 서울특별시
국적 - 대한민국
신체/키 - 182cm
학력 -
서울개일초등학교
선화예술중학교 음악부
선화예술고등학교 음악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소속사
크라이스클래식
병민은 대한민국의 성악가, 베이스 바리톤이랍니다. 어렸을 때부터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좋아해 KBS 어린이 합창단과 서울시립소년소녀합창단에서 노래했다.
선화예술중학교에 들어가 본격적으로 성악을 공부했으나 1년 뒤에 변성기가 와서 고등학교까지 이어지는 5년 간의 "최악의 혹한기" 끝에 테너에서 베이스로 포지션을 바꾸어 서울대 음대에 들어갔다.
2012년부터 2013년까지 클래식 보컬 그룹 유엔젤보이스에서 활동했다. 2014년에는 서울대 성악과 재학중인 뮤지컬에 관심있는 대학생으로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했다.
2016년 프랑스 툴루즈 국제 성악 콩쿠르에서 우승한 뒤 예술체육요원으로 복무했다. 2017년에는 테너 유채훈, 한기주와 3인조 보컬그룹 어썸으로 활동했다.
졸업 이후 2019년까지 콩쿠르 레이스를 이어오다 2020년 팬텀싱어 3에 참가했는데 이전 시즌에 참가해 좋은 결과를 거둔 성악 동료들에게서도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며, 고민끝에 참가를 결정했다고 한다.
- 길병민의 팬텀싱어 소감문
제 평생을 걸고 런던으로 떠난 발걸음이 있었기 때문에, 한국으로 돌아와 서바이벌 오디션에 도전하는 모습은 상상치도 못하였었는데.. 정말 기적처럼 팬텀싱어 시즌3가 제작되고, 전세계 오디션이 생겼고, 그 어떤 때보다도 제 심장은 가장 빠르고 뜨겁게 뛰었습니다.
결단을 내리기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고심 끝에 내린 결정을 통해 이 자리에 도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를 오랫동안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께서는, 제가 어떻게 도전하며 살아가는지, 또 무대에 대한 간절함과 성장에 대한 갈망이 얼마나 큰지 잘 알고 계실 줄로 압니다.
오랜 시간 고심하며 이 도전을 강행해야 할지 고민하였습니다. 고심의 끝에 저는, 가장 꿈꿔왔고 가장 가슴 뛰는 일에 도전하자는 마음을 따르기로 하였습니다. 그 동안 묵혀온 간절함이 이번 기회에는 부디 통해주기를, 운명이 도와주기를 빌며 이번 오디션에 임하였습니다. 간절한 마음을 꾹꾹 눌러 담아 꿈을 위해 도전하였습니다.
언제나 그래왔듯이, 어려운 길은 언제나 고통과 시련을 주지만 더욱 커다란 성장을 수반할것이라 믿습니다. 그리고 뛰는 가슴을 따른 저의 이번 도전 또한 제 삶에 커다란 전환점이 되어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많은 실패와 좌절로 단단해지고, 극복하며 살아온 지난 시간들이 저를 굳건히 받쳐주고있기 때문에, 더더욱 꿈을 향해 과감하게 달려가겠습니다.
평생을 도전자의 삶을 살자 다짐하며 애를 쓰고있지만, 이렇게나 예측할 수 없는 미래에 모든 것을 맡겨본 적은 처음인 것 같아요. 운명이 어떻게 될지 그 누구도 알 수 없지만, 참가하신 모두가 가장 바라고 꿈꾸는 모습이 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