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모두
가수 손호영 차 나이 키 고향 결혼 누나 손정민 본문
- 손호영 프로필 경력 이력
출생 1980년 3월 26일 (40세)
고향/출생지 미국 뉴저지 주
가족 누나 손정민
소속사 스윙 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god
한국계 미국인으로 대한민국의 가수이다. 5인조 보이그룹 god의 멤버이며, 리드보컬, 서브래퍼를 맡고 있답니다.
그룹 god의 멤버이자 뮤지컬 배우. 팬들 사이에서 '미소천사'로 불렸을 만큼 활짝 웃는 얼굴이 트레이드 마크였다. god 활동 중단 이후 개인 앨범을 내며 활동했으며 현재는 뮤지컬과 방송 쪽으로도 활동 중. 2014년 god 재결합 이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999년 그룹 god로 데뷔했다. 데뷔곡인 '어머님께'에서는 김태우와 랩퍼 4인조 중 1인이었으나 이후 꾸준히 보컬 파트가 늘어난다. 그래서 초창기에는 포지션이 서브보컬과 서브래퍼이었으나 3집을 기점으로 리드보컬로 포지션이 바뀐다.
당시 윤계상과 함께 god의 투탑 얼굴마담 역할을 했고 팬도 가장 많았다. god 시절은 개인팬이 사살급으로 까이는 시기였지만 당시에도 개인 팬페이지는 존재했는데 멤버 5대 팬페이지 가운데서도 손호영의 개인 팬페이지 <퓨어 화이트>는 특히나 활동적이었다.
지금도 전설로 남은 프로그램 <god의 육아일기>에서 엄마 역할을 담당했는데 아기를 향한 지극정성 보살핌에 어린 재민이가 그를 졸졸 따라다니고 거의 품에 안겨 떠나지 않았을 정도였다. 그 때 얻은 별명이 왕엄마. god 활동 도중 교통사고로 코뼈가 부러져 두 차례 수술을 받은 적이 있다. 절대 안정이 필요한 상황이었지만 활동은 계속 진행했다.
god 잠정적 휴식 이후 2006년 박선주가 프로듀싱한 솔로 '1집 Yes'를 내며 타이틀곡 '운다'로 활동했지만 당시 god의 결별 수순이 오랫동안 진통을 겪으며 팬들이 많이 줄어들었던 상황이라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다.
이 와중에 Yes는 19금 이후 2008년 뮤지컬 <싱글즈>에 참여하고 OST를 부르는 등 소소한 활동을 이어가다가 2011년부터 케이블 방송 위주로 방송활동에 돌아왔고 나름 인기프로그램이던 <오페라 스타>에서 준우승을 차지해 이름을 알렸다.
이후로는 불후의 명곡 등등 굵직한 프로그램 참여도 늘고 있는 추세이다. 2013년 2월부터 olive tv의 <마스터 셰프 코리아 셀러브리티>에 참여해서 최종 우승했다.
2016년 7월 24, 31일에 복면가왕에 "나 혼자 산다 보물섬"이라는 이름으로 참가했으며, god 멤버로는 슬램덩크 이어 2번째로 출연. 엄마가 남자는 다 늑대래요와 같이 부른 곡은 솔리드의 '천생연분'이었으며 준결승 상대인 금 나와라 뚝딱 아기도깨비와 겨룰 때 부른 곡은 팀의 '사랑합니다'였다.
그 뒤 50차 경연이랑 66차 경연에서 판정단으로 참여했다. 그 후에 120차 경연에서 가왕님 18세? 내 노래 듣고 어른 되세요! 떡국으로 재도전해서 3라운드까지 갔다.
god 활동 당시 '왕엄마' 캐릭터에 잘 웃는 얼굴이나 세심한 측면이 있어서 여성스러울 것이라는 이미지가 강했지만 이미 그 당시부터도 god 멤버중 최강의 식스팩을 자랑하는 발군의 프로포션을 갖추고 있었다.
운동도 좋아하고 힘도 센 편. god 활동 당시에는 천식이 있었으나 이후 치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오히려 폐활량이 넘사벽급인데, 'friday night+촛불하나+사랑해 그리고 기억해'를 혼자서 소화한다.
여성을 대하는 매너가 좋기로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호평을 듣고 있다. god 시절부터 팬들에게 무척 다정하게 대해주는 성격이었다고. 누나와 어머니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으로 사료되는데, '내가 강하니까 따라와라' 스타일이 아니라 '여성들은 약하니까 지켜줘야죠' 스타일의 본 마초라고 한다.
그 탓인지는 모르지만 연예계 마당발이며 친한 여자 연예인들이 많은 것으로도 이름나있다. 옥주현, 성유리, 이진, 조여정, 박예진 등등. 핑클 멤버들이랑은 거의 다 친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