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모두

가수 송창식 부인 한성숙 나이 아내 결혼 와이프 아들 본문

카테고리 없음

가수 송창식 부인 한성숙 나이 아내 결혼 와이프 아들

센토스 2020. 7. 5. 00:27

- 가수 송창식 프로필 경력 이력
출생/나이/ 1947년 2월 22일
고향/출생지 - 경기도 인천부 신흥동
(現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중구 신흥동)
직업 - 싱어송라이터

 

배우자/부인/아내 - 한성숙
가족관계 -
자녀는 슬하 2남 1녀
장남 송결(직업 게임 개발자)
장녀 송무늬(의상 디자이너)
차남 송빛터

 

 

가수 송창식이 부인과 별거 중이라고 고백했답니다. 지난해 12월 25일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송창식이 출연했답니다. 송창식은 1970년대부터 80년대까지 세시봉 출신으로 포크송계를 주름잡으며 큰 인기를 얻었답니다.

 

 

이날 방송에서 송창식은 두 딸을 입양한 계기에 대해 “저희 집사람이 쌍둥이다. 언니가 미국에서 한국 아이를 입양하고 싶어 했다”라며 “그러다 입양법이 바뀌어서 지명 입양이 안 됐다. 그래서 우리가 입양하게 된 거다”고 밝혔다.

 

 

자녀 셋 중 두 명의 아이를 입양한 송창식은 딸을 공개하기도 했다 또 송착식은 “집사람하고 같이 안산 지 20년 쯤 됐다”라며 “1년에 1~2번 본다. 다른 사람들처럼 사이가 나빠서 그런 게 아니다. 졸혼도 아니고 그냥 결혼 상태”라고 말했다

 

 

-- 송창식의 생애
경찰관이었던 아버지의 1남 1녀 중 장남으로 경기도 인천부 신흥동(지금의 인천광역시 중구 신흥동)에서 태어난 송창식은 한국 전쟁 때 아버지가 전사하고, 이후 어머니도 행방불명된 뒤 조부모 슬하에서 불우한 학창 시절을 보냈다. 인천신흥초등학교와 인천중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예술고등학교에 수석입학 하였으나, 가정형편상 중퇴하였다. 

 

 

1967년 윤형주와 함께 트윈폴리오를 결성하여 이듬해 1968년 《트윈폴리오 1집》 앨범과 함께 〈하얀 손수건〉이라는 곡으로 가요계에 데뷔하였다. 또 이듬해 1969년 영화 《푸른 사과》의 조연을 통해 영화배우로 데뷔하기도 하였다. 또 그 이듬해 1970년에는 솔로 가수로 전향했다. 70년대 초중반에 세시봉카페에서 활동하기도 했다.

 

그러다가 1974년에 〈피리부는 사나이〉라는 곡으로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다음해에도 〈왜 불러〉라는 곡으로 대박을 터뜨려 가요부문의 여러가지 상을 받으면서 한동안 가요계를 장악했다.

 

1978년 한일 문화교류협회 초청으로 일본 공연을 갖기도 했으며 또 같은 해부터 연속 3년 동안 계속해서 MBC 10대 가수상을 받았다. 요즘에는 자신만의 공연을 펼치고 있으며 세시봉에서 활동하던 동료들과 자주 공연을 펼치고 있고 가끔씩 오락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 대표곡
한국적 정서를 살린 음악과 개성있는 가창력으로 인기를 모았다. 주요 곡으로 〈고래사냥〉, 〈그대 있음에〉, 〈날이 갈수록〉, 〈사랑이야〉, 〈상아의 노래〉, 〈슬픈 얼굴 짓지 말아요〉, 〈피리부는 사나이〉, 〈우리는〉, 〈푸르른 날〉, 〈하얀 손수건〉, 〈가나다라〉,〈한번쯤〉등이 있다

 

 

- 인간 관계
방송인 이상벽, 포크 록 가수 이장희, 포크 팝 가수 윤형주, 김세환 등과 절친한 친구 관계이다. 지휘자 금난새, 성악가 박세원과는 서울예술고등학교 동기 동창이다.

 

 

홍익대학교 학생으로도 알려져 있으나, 실제 학력은 고등학교 졸업이라고 한다. 이런 이유로 과거 쎄씨봉 활동 중에 가수 조영남에게 학력을 속였다며 뺨을 맞기도 하였다.

 


- 복장
송창식은 공연에 출연할 때 항상 한복을 입는다. 1975년 홍콩에서 열린 국제아마추어가요대회에 양복을 입고 참가했다가 어울리지 않아 이후로는 거의 한복을 입고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