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모두

매드클라운 결혼 나이 부인 아내 와이프 아들 형 본명 국적 본문

카테고리 없음

매드클라운 결혼 나이 부인 아내 와이프 아들 형 본명 국적

센토스 2020. 6. 26. 11:33

지난 2016년 4월 언론보도에 따르면 래퍼 매드클라운이 아빠가 된답니다. 당시에 한 언론은 매드클라운 측근의 말을 빌려 "지난 5월15일 결혼한 매드클라운이 최근 아내의 임신 소식을 들었다"고 보도했답니다.

 

 

보도에 따르면 매드클라운은 현재 임신 초기 단계의 아내에게 세심한 주의와 배려를 하고 있다. 특히 주변의 축하를 받고 있는 매드클라운은 행복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매드클라운은 3년 전 아내를 소개 받아 알고 지내던 중 1년 전 교제를 시작, 지난 5월 결실을 맺었다. 매드클라운의 아내는 연예계 종사자가 아닌 평범한 직장인으로 알려졌다.

 

 

한편 매드클라운은 前 소울컴퍼니, 前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힙합 MC. 1985년 3월 25일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 출생이며, 박사 과정 이후 귀국한 아버지를 따라 한국에서 자랐고 미국에 대해서 기억 나는 것이 별로 없다고 한다.

 

 

Tic Toc의 가사에 의하면 중학교 2학년 때 캐나다에서 유학을 했다. 본명은 조동림. 네이버에 본명이 조현진으로 기재되어 있었는데 본인 트위터에서 할아버지와 어머니가 지어주신 이름이 다르다고 설명했다. 신문 인터뷰에서 할아버지가 현진, 어머니가 동림이라고 지어주셨으며 조동림이 본명이라고 밝혔다.

 

 

뿔테 안경이 그의 트레이드 마크. 작가 헤르만 헤세를 좋아해 그의 안경을 따라 쓰는 것이라고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다. 매드 클라운이 가장 좋아하는 책이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이라고 한다. 데미안을 읽으면서 외로움이라는 감정에 대해 알게 되었다고.

 

 

그 탓인지 동그란 테 안경이 유행을 타기도 했다. 이 안경을 매드 클라운 안경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안경은 브랜드가 아니라 시장에서 구입한 것이며 가격도 저렴하다고 한다. 2016년 이후 동그란 안경이 본격적으로 유행하면서 재평가받고 있다.

 

 

SHOW ME THE MONEY 5 프로듀서 특별편 에피소드에서 더콰이엇이 밝힌 바에 따르면 예명 매드 클라운(Mad Clown)은 조동림이 리쌍의 광팬이라 리쌍이 부른 광대(clown)에서 영감을 얻어 붙였다고 한다. 더콰이엇 앨범 피쳐링을 하다보니 5분만에 만들어진 이름이라한다. 시즌5에서 그 리쌍의 길과 같은 팀이 되었다.

 

 

실제 성격은 강렬한 랩핑과는 정반대로 소심하고 쑥스러움을 많이 타는, 굉장히 내성적인 성격으로 예능에 나와서 말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상당히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그래도 나름 쇼미더머니같은 힙합프로그램에서는 말을 잘 하는 편이다.

 

그의 내성적인 성격 탓에 미국에서 태어나고 캐나다에서 유학했음에도 영어를 잘하는 편은 아니라고 한다. 영어를 쓰고 들을 줄은 아는데... 대표적으로 주간 아이돌에서 그러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개인기인 비보잉과 의외의 귀여움으로 방송 분량은 제법 잘 뽑아내는 편이다. 산이와 함께 동전 노래방에서 '못 먹는 감'을 부른 동영상이 있는데, 그 영상에서는 자신의 성격처럼 시종일관 마이크를 양손으로 잡고 다소곳이 랩을 한다. 산이와 파트를 바꿔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