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모두
우결 곽시양 고향 결혼 김소연 나이 키 학력 여자친구 본문
지난 2016년 1월 방송에서 곽시양과 김소연이 100일 계약 결혼을 연장했다. 기간이 만료됐고, 연장에 동의하면 가상부부관계를 이어가고 아닐 경우 이별이었던 상황. 두 사람이 약속장소에서 만난 결혼식을 올림으로써 가삼부부의 인연을 이어갔답니다.
2일 방송된 MBC ‘우리 결혼했어요-시즌4’에서는 앞서 100일 계약 결혼을 했던 곽시양, 김소연 가상부부가 계약 종료 디데이를 맞는 모습이 그려졌답니다.
지난주 방송에서 곽시양은 계약 결혼 100일이 되는 날 해외 스케줄을 마치고 돌아오는 김소연을 위해 인천 공항에 깜짝 마중을 나가 김소연을 놀라게 했다. 이후 그는 그 동안 김소연이 가고 싶어 했던 겨울 바다로 향했다. 차 안에서 “어쩌면 오늘이 마지막일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건넸고, 이에 김소연은 계약결혼이 마무리될 시간이 임박했음을 실감하기 시작했답니다.
김소연은 결혼생활 중 꼭 해보고 싶었던 웨딩드레스 투어를 가자고 제안했다. 김소연은 신부가 드레스를 입고 나왔을 때 남편의 리액션이 중요하다며, 무조건 좋아하는 표정을 지으라고 열띤 강의를 펼친 후 드레스로 갈아입었답니다.
오늘자 방송에서는 시양과 소연은 웨딩드레스 투어를 하며 웨딩드레스와 턱시도를 입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그려졌다. 갑자기 미션카드를 받게 된 두 사람. 밤 9시까지 지정된 예식장에 한 사람이라도 나타나지 않으면 그대로 100일 계약이 종료된다는 내용에 표정이 착잡해졌답니다.
소연이 “오늘 계약이 끝나면 내일부터 나를 뭐라고 부를 거야?”라고 묻자 시양은 대답을 하지 못한다. 소연은 불안해하며 “누나도 싫고 선배도 싫다”고 안타까운 앙탈을 부리기도. 먼저 연장을 결심한 건 김소연이었다. 그는 곽시양과 결혼 연장을 결심했다. 너무 받기만 한 것이 없다. 이대로 끝나면 그건 아닌 거 같다”고 말했고, 먼저 약속 장소에 나와 기다리기 시작했답니다. 김소연은 긴장 속에 기다렸고, 마지막 5분을 남겨둔 순간 곽시양이 식장에 들어왔다. 이로써 두 사람의 가상결혼은 연장됐답니다.
** 곽시양 누구?
배우로서 많이 알려졌지만 사실은 꽤 오래전인 2005년(!)부터 '한선우'라는 예명으로 서울컬렉션 패션쇼, 나이키 모델일을 시작으로 여러 뮤직비디오와 광고에 출연한 적이 있다답니다. 24살의 나이에 군대를 다녀오게 되는데, 이 당시에 본 '시크릿 가든', '최고의 사랑' 등의 드라마를 본 것이 계기가 되어 배우의 꿈을 꾸게 되었고 제대 후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이후 현재의 소속사 '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로 옮긴 뒤 배우로 데뷔하기 전 예명을 '곽시양' 으로 바꾸었다. '태양이 떠오르는 시간' 이라는 뜻으로, 소속사 대표님이 지어주셨다고 한답니다.
2014년에 이송희일 감독의 영화 《야간비행》으로 데뷔했는데, 서울대 진학을 목표로 학교와 어머니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모범생 용주역을 맡았다. 영화가 한국에서 정식으로 개봉하기 전, 제 64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파노라마 부문에 초청되기도 했다. 이후 SBS 주말 드라마 《기분 좋은 날》에서 '정희주' 역을 맡으며 드라마로도 데뷔했답니다.
2015년 Mnet에서 자체제작한 뮤직 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에서 '10000 : 1'의 경쟁률을 뚫고 남주인공 '강세종' 역에 캐스팅되면서 드라마 첫 주연작을 맡았고 tvN 금토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서 극 중 강선우가 운영하는 썬레스토랑의 꽃미남 요리사 '서준' 역을 맡으면서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KBS 2TV 일일 드라마 《다 잘될 거야》에서 '강기찬' 역으로 지상파 드라마 첫 주연을 맡게 된다. 그리고 이 역할을 통해 2015년 KBS 연기대상에서 일일극 남자 우수 연기상을 수상하였답니다.
또한 3D 촬영기법으로 제작된 옴니버스 영화 《방 안의 코끼리》 속 단편영화인 <치킨게임>에서 자동차 판매원 '이재원' 역으로 출연하였고 이 영화는 제19회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특별전에 상영되었답니다.
2015년 9월 5일 287회를 시작으로 배우 김소연과 예능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 가상부부로 출연했으며 2016년 4월 9일 316회 방송을 끝으로 하차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