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모두

정찬성 파이터머니 ufc 대전료 연봉 수입 소속사 체육관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정찬성 파이터머니 ufc 대전료 연봉 수입 소속사 체육관

센토스 2020. 6. 14. 14:06

- 정찬성 프로필/경력/이력/누구

별명 -  코리안 좀비
출생일/나이/생년월일 - 1987년 3월 17일 (33세)
고향 출생지 -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신장/키 - 175cm
체중/모무게 - 66kg
체급 - 페더급
손끝 거리 - 187cm
소속팀 체육관 - 코리안 좀비 MMA, AOMG

종합격투기 전적
총시합수 19 - 승 14, 패 5

아는형님' 격투기 선수 정찬성이 경기 상금에 대해 솔직히 밝혔답니다.

2020년 6월 13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형님'에서는 손담비, 가수 임슬옹, 격투기 선수 정찬성이 '절친 특집'으로 참여했답니다.

이날 멤버들은 정찬성에게 파이트 머니에 대해 물었단비다. 그는 "박재범이 파이트 머니를 많이 올려줬다. 전에는 정해진 금액만 받았는데 박재범이 많이 올려줬다. 계약상 자세한 금액을 공개할 수 없다"며 조심스럽게 답했답니다.

이어 정찬성은 "경기에서 이기면 승리 수당을 받는다. 그 보너스가 6000만원이다. 나는 8전8승을 했다. 나는 7초만에 그 돈을 받는 것"이라며 뿌듯한 미소를 지어보였답니다.

그런가 하면 정찬성은 "선배 김동현의 SNS를 잠시 '언팔' 했었다. 김동현을 리스펙트 한다. 김동현이 격투기 길을 펴 준 것이나 다름없다"며 "우상이었던 그가 방송에서 분장을 하고 나오는 모습에 적응이 안 됐다" "특히 '지니' 분장을 했을 땐 참을 수 없어 결국 SNS 팔로우를 잠시 끊은 적이 있다"라고 고백해 듣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답니당 ㅋㅋㅋ

한편 정찬성은 대한민국의 종합격투기 선수이며, 세계 최고의 종합 격투기 단체인 UFC의 페더급 파이터로 소속되어 있으며, 별명은 '코리안 좀비'(The Korean Zombie, 약칭 KZ)랍니다.

정찬성은 1987년 경상북도 포항에서 태어났답니다. 남양주로 이사하여 중학교에 다니면서, 내성적인 성격을 고치기 위해 합기도를 시작하면서 운동을 시작했답니다.

당시 최고의 무대였던 프라이드 FC에서 활동하는 어원진을 동경하여 정진체육관에서 킥복싱을 배우기 시작, 이후 종합격투기에 진출하여 판크라스 코리아의 네오블러드 토너먼트에서 우승하면서 두각을 나타내게 된답니다.

그는 코리안탑팀으로 소속을 옮기고, 일본무대에 진출하여 딥, 센고쿠에서 활약하다, 경량급 최고의 무대인 미국의 WEC에 진출한답니다. 미국 데뷔전인 레너드 가르시아와의 경기에서 포기하지 않고 전진하는 엄청난 투혼을 보여주면서 '코리안 좀비'라는 별명과 함께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된답니다.

이후 WEC가 UFC에 흡수되면서 레너드 가르시아와 재대결하게 되는데, UFC 역사상 최초로 트위스터라는 고난이도의 브라질 유술 기술로 승리한답니다.

이후 마크 호미닉과 맞붙어 경기 시작 단 7초만에 UFC 역사상 2번째로 최단시간 KO승을 거두고, 더스틴 포이리에와의 경기에서도 명경기 끝에 다스초크로 승리하는 등 연달아 강자들을 화끈한 경기로 격파하면서 탑 파이터로 성장했답니다.

그리고 마침내 한국인 선수로는 최초로 UFC 타이틀전을 벌이게 되었는데, 2013년 8월 3일 경량급의 최강자로 군림하던 조제 알도와의 팽팽한 경기 도중 어깨 관절이 탈구되는 부상을 입어 아쉽게도 패배한답니다. 이때 부상으로 4급 판정을 받아 2014년 10월부터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하다 2016년 10월에 전역하였답니다. 2018년 5월 9일, AOMG에 입사하였답니다.